최근 연이은 왓챠의 쿠폰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1. 왓챠 (watcha) 를 추석 기간 무료로 즐겨보자! 왓차의 추석 이벤트!

2. 가짜사나이의 피지컬 갤러리와 왓챠(Watcha) 24시간 쿠폰 10만장 통 큰 배포!

 

쿠폰 이용 기간이 끝나고도 괜찮은 드라마, 영화가 넷플릭스와 안 겹치게 많은 것 같아서 결제를 했습니다.

 

결제를 했지만 2주 무료 기간이 주어집니다.

 

쿠폰을 통해 감상할 때에도 화질이 종종 저하되었다가 고화질로 돌아오곤 했는데요, 우연인지 의도인지 모르겠지만 결제 등록 후 화질이 720p 정도로 저하된 후 1080p로 돌아오지 않아 이것저것 살펴보았습니다.

 

여기서 두 가지 문제를 발견하였습니다.

 

1. 왓챠는 화질 설정 메뉴가 없다.

  - 제가 못 찾는 것일 수도 있지만 다른 블로그 글들을 보아도 2020년 10월 현재 별도의 설정 메뉴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화질을 고정하여 사용할 수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2. 국내 망 이용료가 비싸기 때문에 왓챠는 맘 놓고 고화질을 전송할 수 없다.

  - 아래 기사를 찾았습니다. 왓챠의 대표님께서 직접 인터뷰를 해주신 것인데요, 규제 등으로 인한 비용 문제때문이라는 것입니다.

  - news.joins.com/article/23683023

 

한국판 넷플릭스 '왓챠', "망이용료 때문에 4K도, VR도 그림의 떡"

인터넷 영상서비스(OTT) '왓챠'의 박태훈 대표가 작심하고 스타트업이 겪는 국내 망 이용료 문제를 지적했다. 박 대표는 "우리가 기술이 없어서 4K나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을 안 하는 것이 아��

news.joins.com

  - 사업에서의 비용 문제는 굉장히 민감하고 큽니다. 이런 경우 빠르게 해결되기 보다는 회사가 적은 수익으로 버텨내면서 여러가지 고비들이 해결되면서 이익이 커지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들었는데요, 만약 계속 버티는 것이 힘들어진다면 결국 사업을 접을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한국의 업체 왓챠가 잘 돼서 더 좋은 서비스를 할 수 있길 응원하겠습니다. 화질 저하 없는 서비스를 위하여!

+ Recent posts